무신사 무진장 세일 판매액 1000억 돌파
6월 22일 시작한 무신사 무진장 세일 행사 판매액이 8일째인 29일에 누적매출 1000억을 달성했다.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판매량과 판매금액을 업데이트하여 흡사 알리바바의 광군제를 연상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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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국내 백화점 1등 제쳤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지난해 연간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하고 국내 백화점 업계 1등을 추월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서 향후 무신사의 성장성이 더욱 밝다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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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2022년 총 거래액 3조원이었는데, 8일간 1000억이라면 단순히 1년 기준이라면 4.5조에 달하는 수치이다. 거래액과 무신사 자체의 매출액은 다른 개념이지만, 어쨌거나 거래액이 늘면 무신사의 매출도 는다.
개인적으로 비상장사인 무신사의 주주이기도 하고, 또 가끔 무신사에서 물건을 사는 입장에서는 뿌듯하다.

이번 무진장 행사때도 주주로서 응원하는 마음으로 하나 사봤다.
무신사를 이용할때 편리한점은 사이즈 데이타가 아닐까 싶다. 물론 많이 팔리지 않은 상품의 경우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데, 해당 상품 리뷰가 충분히 쌓일 경우 기 구매자들의 신체 스펙과 구매 상품의 사이즈를 매칭해보면 대략 나에게 맞는게 뭔지 가늠해볼 수 있다.

이렇게 티셔츠를 185-75kg 의 신체 조건으로 L사이즈를 사면 대략 맞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의 두번째 편리한 점은 배송이다. 찍혀있는 가격이 배송비 포함 가격이다. 배송비가 어쩌고 저쩌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물론 상품에 포함되어있겠지만)
세번째는 결제가 편하다. 난 보통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데 정말 버튼 몇번만 누르면 끝이다. 물론 다른 이커머스들도 마찬가지이지만, 패션 관련된 곳은 무신사가 제일 편하지 않을까.
작년에는 무신사에서 해외 진출 및 신규 플랫폼 확충을 위해 비용이 많이 발생했는데 올해, 내년에는 투자에 대한 수확의 시기가 되었으면 한다. 상장 진행해주면 더 고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