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

스택 사냥꾼 2018. 11. 14. 19:03

결국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부의 생각대로 분식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단 표면적으로 나온 내용보다는 "의도"에 무게를 두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종속회사로 보든 관계사로 보든 기업이 정할 일이나 정황상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하는 과정에 일어난 일로 보고 결과적으로는 이재용에게 유리하게 지분 정리가 되었던 점을 결론에 넣고 여러 정황 증거들을 끼워넣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원칙상 분식으로 보지 않는것이 맞다고 보는데 뭐 결과가 그렇다고하니 그런줄 알아야겠죠.

이에따라 바이오 투자 측면에서 호재로 봐야할지 악재로 봐야할지 어렵습니다. 일단 시간외로 삼성바이오는 하한가를 기록했고 셀트리온은 상승했습니다. 물론 삼바는 거래정지되어 거래가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삼바 분식 결론 우려에 따른 하락은 2일전 이미 있었기에 큰 혼란은 없을 것이라 보는것 같습니다. 제 의견도 동일하구요. 오히려 삼바가 정지되고 어떤 방식으로든 결론이 났기때문에 불확실성 해소 측면으로 인식하여 분할매수를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바이오 업종의 불확실성 종료에 따른 시장 안정이 기대되며, 삼성바이오 거래 불가에 따른 타 바이오주의 매수세 유입을 기대해봅니다. 탑픽으로는 역시 셀트리온 주들과, 최근 reg.s 가 해제된 티슈진을 계속 매수할 예정입니다.